본문 바로가기
게임 공략/록맨 [JP]

록맨 - 봄 맨

by 아기좀비 2017. 5. 28.
반응형


※ 본 공략은 '일본 판' 버전으로 공략이 진행 되며, '다른 언어 버전'과는 차이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봄 맨'의 스테이지는 지형 구조 자체가 크게 어려운 편이 아니라 다른 스테이지에 비해


마음 편한 상태에서 진행할 수도 있는데, 반면에 적들의 배치와 공격 패턴들이 조금 성가신 편.


이런 적들로 인해 진행하는 동안 체력이 야금야금 소모될 수도 있으니 이 점만 주의하면 된다.



'봄 맨'의 스테이지에서 처음 플레이어를 반기는 것은 'Kamadoma'.


역시 크게 위협이 되는 녀석들은 아니지만, 지형 구조가 계단식이기 때문에 상대하기는 조금 성가신 편.


'록 버스터'를 발사하면서 맞은 편에 등장하는 녀석들이 다가오기 전에 없애주는 게 가장 이상적이다.


혹시나 녀석과 충돌하더라도 당황해서 지체하면 더 복잡한 상황이 될 수 있으니


조금 피해가 있더라도 무시하면서 앞으로 진행하는 쪽을 추천한다.



그 후에 등장하는 적은 'Bombombomb'.


'봄 맨'에서 첫 등장하는 녀석이기도 한데, 바로 이전의 '파이어 맨'에서 등장했던 'Changkey'와 등장은 비슷하지만,


녀석은 등장한 최고 높이에서 4개의 작은 폭탄들을 뿌려대며 사라진다.


반복적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점프 타이밍을 놓치면 낙사를 유도하기도 하지만, 정말 성가신 건 4개의 작은 폭탄이다.


뿌려대는 범위도 지형 구조에 비해 넓은 편이며, 이 작은 폭탄들이 바닥과 충돌하면 폭발을 하는데


이 폭발 상태가 짧은 시간 동안 유지 되기 때문에 섣불리 다가가다가는 이 폭발에 피해를 입기 마련이다.



다음 구역에는 'Screw Driver'가 배치되어 있다.


다만, 지형 구조가 조금 복잡해 녀석이 뿌려대는 총알을 피하기 난감하니


녀석이 공격하는 순간에 '록 버스터'를 난사하여 재빨리 없애면서 진행하도록 하자.


상단에는 '체력 게이지 (소)' 2개와 우측에는 '웨폰 게이지 (대)'가 배치되어 있으니,


상황에 따라 입수하도록 하고 우측 상단의 사다리를 통해 다음 구역으로 올라가도록 하자.



이번 사다리에서는 주의할 점이 있는데, 올라가는 중에 'Blaster'들이 총알을 뿌려댄다.


혹시라도 총알을 맞으면 사다리를 놓쳐 이전 구역으로 떨어질 확률이 높으니


총알이 날아오는 각도를 외우지 못 한 이상은 맞더라도 그냥 바로 올라가도록 하자.


올라왔다면 중간의 사다리에 매달려 'Blaster' 없애고 상황에 맞게 '체력 게이지 (대)'를 입수한 후


좌측 사다리로 다음 구역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사다리를 타고 올라온 곳에는 'Sniper Joe'가 기다리고 있다.


첫 등장이긴 하지만, 후에 시리즈 대대로 외형이 변경되며 등장하는 개근 캐릭터.


녀석은 방어, 공격 2가지 형태가 있는데, 방어 시에는 방패로 몸을 보호하기 때문에 '록 버스터'가 먹히지 않는다.


다만, 공격 상태는 방패를 치우고 공격을 하기 때문에, 이 때가 유일한 공격 찬스.


제자리에서 점프를 하기도 하는데, 이 때도 '록 버스터'가 먹히니 공격을 퍼부어주자.



녀석을 상대하고 진행하면 '파이어 맨' 스테이지에서 등장했던 'Killer Bomb'이 또다시 등장.


녀석들만 등장하지 않고 초반에는 'Blaster'가 배치.


그 후에는 'Gabyoall'가 지형 곳곳에 배치되어 혼란스러운 상황이 연출 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신중히 플레이를 하려면 잠시 '롤링 커터'를 이용하여 도움이 될 것이다.


이 곳에 끝에는 사다리가 있으니 올라가도록.



여전히 'Killer Bomb'가 등장.


문제는 진행하는 타이밍을 놓치면 'Killer Bomb'으로 인해 우측 사다리로 진행하려다 낙사하여 가시에 죽을 수도 있다는 점.


이 점만 주의하면 된다.



'Killer Bomb'을 따돌리고 올라오면 'Mambu'가 등장.


'컷 맨'의 스테이지 처럼 좁은 지형에 가시로 낙사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총알 나가는 방향을 미리 파악하고 움직인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게 아니라면 등장해 눈을 보이면서 공격하는 순간에 없애면서 가는게 좋다.



다음 구역으로 낙하하는 중간에 방향키를 우측으로 유지하면 'Sniper Joe'가 대기하고 있을텐데


녀석 뒤에는 '1UP'가 있으니 챙길 사람은 챙기도록 하자.


볼 일이 없다면 무시하고 낙하하면 된다.



낙하 후, 이어지는 길을 따라 가다보면 보스 룸을 등지고 'Sniper Joe'가 대기할 것이다.


우측 화면과 같이 지형을 이용하면 쉽게 잡을 수 있다.


녀석을 처치했다면 보스 룸으로 향하자.



보스에게 가는 길은 중간에 사다리를 기준으로 아래 방향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사다리를 무시하고 낙하한다면 'Adhering Suzy'에게 당할 수 있으니


사다리를 타고 녀석들의 움직임을 주의하면서 신중하게 내려가면 보스전을 앞두게 된다.



봄 맨

[DRN-006]



'봄 맨'은 토지 개발과 폭파 및 해체를 목적으로 '라이트 박사'가 개발한 로봇으로,

현장에서는 '거츠 맨'과 쌍두마차로 프로젝트를 말끔히 진행한다.


'파이어 맨'과는 거의 같은 시간 대에 개발이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둘이 같이 일을 하면 상당히 위험해지기 때문에 '록'에게 주의를 받기도 했다.


반면, '라이트 박사'는 '아이스 맨'이 이러한 상황을 예방할 것이라 굳게 믿지만,

'봄 맨'이 불꽃을 반짝이면 '아이스 맨'은 사우나가 싫다며 도망가기도 한다.


특수 무기인 '하이퍼 봄'은 엄청난 폭발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땅을 개간하거나 버려진 건물들을 파괴할 때 사용된다.


싸움을 좋아하고 작업용 폭발을 즐기며, '하이퍼 봄'을 매우 빠르게 만들어내어 타겟을 향해 던진다.

그러면서 축제나, 불꽃놀이 관람, 그리고 볼링을 즐기기 때문에

청소년 같은 성격으로 묘사가 되곤하며 이런 행동들이 그의 성격을 잘 보여주고 있다.


돈은 물론이고, 그의 폭탄의 낭비가 심한 편이지만, 그의 약점인 '파이어 스톰'의 영향인지 성냥과 라이터를 상당히 싫어한다.



'봄 맨'의 난이도는 그리 어렵지 않은 편.


조금 정신없게 점프를 하면서 '하이퍼 봄'을 던지는 게 전부이다.


더군다나 '파이어 스톰'을 얻은 상태라면 녀석이 착지할 때 타이밍을 맞춰


'파이어 스톰'을 발사하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다.


특히, '하이퍼 봄'의 각도와 사정거리 때문인지 '록 맨'과 붙어있으면 공격을 잘 하지 않으니 가까이 있으면 녀석을 피하다가


거리를 두고 '하이퍼 봄'을 던지려고 하면 공격을 하는 방법을 응용하자.




※ 적의 이름이나 보스에 대한 소개의 원문 출처는 http://megaman.wikia.com/ (번역은 필자.)


반응형

'게임 공략 > 록맨 [J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록맨 - 거츠 맨  (0) 2017.07.24
록맨 - 파이어 맨  (0) 2017.04.23
록맨 - 아이스 맨  (0) 2017.04.09
록맨 - 일렉 맨  (0) 2017.02.18
록맨 - 컷 맨  (0) 2017.02.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