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공략은 '일본 판' 버전으로 공략이 진행 되며, '다른 언어 버전'과는 차이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렉 맨'의 스테이지는 전반적으로 특이한 지형 구조와 그에 따른 적의 배치가 메인이다.
이렇다 보니 조금 짜증나는 상황이 많이 발생 할 수도 있지만, 신중하게 하다보면 무사히 클리어가 가능할 것이다.
시작부터 좌, 우 상단 바닥에 'Gabyoall'이 각각 왔다갔다 움직이고 있으며 '록 맨'과 같은 높이라면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까다로운 적이다.
상대 방법은 일반 '록 버스터'나 '아이스 맨'의 무기인 '아이스 슬래셔'로는 잠시 움직임을 멈출 수 있게할 뿐이지만,
이전 스테이지에서 '컷 맨'을 처치하여 입수한 '롤링 커터'가 녀석들의 약점이기 때문에 한 방에 처치할 수 있다.
한 가지 명심해야 할 점은 진행 순서 상, 보스인 '일렉 맨'의 약점이 '롤링 커터'이기 때문에 필요할 때만 쓰며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게 아니라면 녀석들이 반대 방향으로 갔다 돌아오는 동안 바닥 모서리만 재빨리 밟아 우측 상단의 사다리로 올라가면 된다.
이번에 올라온 곳도 'Gabyoall'들이 있으며, 우측 상단에는 '체력 아이템 (대)'이 있다.
이곳에 'Gabyoall'들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지나가기 상당히 힘드니 피해없이 가고 싶다면 '롤링 커터'를 추천한다.
이어서 좌측 상단의 사다리를 통해 올라가면 오른쪽 화면의 구역으로 이동하지만, 여기서 우측 하단의 사다리를 통해 내려가면
바로 이전 구역에 있는 '체력 아이템 (대)'를 입수 할 수 있다. 체력이 없다면 이 방법으로 입수하고 그게 아니라면 무시해도 좋다.
어찌됐든 이 곳은 전호가 일정 시간마다 흐르고 꺼짐을 반복하여 진로를 방해하는데
전호가 흐르지 않을 때 상단의 사다리를 향해 진행한다면 'Gabyoall'보다 쉬운 편.
다음 구역은 중앙에 사다리가 하나밖에 없을텐데 올라가다 보면 'Watcher'가 3마리 씩 좌, 우 순서로 등장한다.
녀석들은 록맨과 비슷한 높이에서 상, 하의 눈에서 전기를 내뿜는다.
대미지는 위협적이지 않지만, 판정이 넓고 '록 맨'이 사다리에 매달린 상태이기 때문에 녀석의 공격을 받으면 바로 추락하여 진행을 반복해야 한다.
더군다나 이 구역이 연속으로 한 번 더 반복되기 때문에 혹시라도 두 번째 구역에서 녀석들의 공격을 받으면 높은 확률로 첫 번째 구역으로 추락하기 쉽다.
다행히 녀석들을 없애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위의 화면과 같이 사다리 상단 즈음에 매달린 채, 좌측부터 '록 버스터'를 쏘아주고 있으면 녀석들이 공격하기 전에
'록 버스터'에 맞고 없어진다. 이어서 바로 우측으로 방향을 바꾸어 '록 버스터'를 쏘아주고 있으면 우측으로 올라오던 'Watcher'들 역시 알아서 처치되니
이 방법으로 구역 별로 녀석들을 없애면서 올라가도록 하자.
다음 구역은 사라지는 블록이 등장하는 지역으로 양쪽 상단에 사다리가 있는 상태.
앞으로도 종종 이 블럭들이 등장할텐데 가장 중요한 건 블록이 등장하는 패턴을 외우고 움직이는 게 좋다.
여기서는 만약 현재 '롤링 커터'의 웨폰 게이지가 조금 부족하면 좌측 상단 사다리로,
그렇지 않으면 우측 상단 사다리로 향하면 되는데, 일단은 좌측 상단 사다리로 가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일단, 첫 번째 블록을 밟은 후, 오른쪽 화면처럼 두 번째 블록이 나타날 때 즈음 점프하여 착지한다.
그리고 이 두 번째 블록이 사라질 때 즈음 왼쪽으로 점프하면 타이밍에 맞춰 네 번째 블록이 나타나 좌측의 사다리로 향할 수 있게 된다.
올라온 곳에는 '웨폰 게이지 (소)'가 3개 있으니 부족한 특수 무기를 선택하여 채우도록 하자.
다음 구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우측의 사라지는 블록을 이용해 올라가야 하지만, 현재 록맨 위치에서는 낮은 천장으로 인해 상당히 힘들 것이다.
다시 돌아왔다면 첫 번째 블럭에 올라선 후, 첫 번째 블럭이 사라질 때 즈음 오른쪽으로 점프하면 타이밍에 맞게 세 번째 블럭이 나타날 것이다.
성공했다면 사다리를 통해 올라가도록 하자.
다음 블록은 어렵지 않다.
사다리에 올라선 후 블럭이 생길 때마다 차근차근 이동하여 다음 사다리를 통해 진행하도록 하자.
계속 진행하다 보면 '체력 아이템 (대)'를 발견할 수 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굳이 입수 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입수하고 다시 돌아올 때 낮은 천장에 걸려 추락사 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체력이 크게 부족하지 않다면 진행하는 것을 추천.
굳이 입수를 하겠다면 입수 후, 최대한 천장에 걸리지 않을만큼 바닥 끝으로 이동하여 점프하면 되지만 생각보다 어렵다.
어쨌든, 이 부분에서의 결정은 자유이니 판단 후 계속 진행하도록 하자.
이 곳은 낙사 위험이 높은 곳이긴 하지만, 점프만 신중히 한다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사다리를 타고 올라온 곳도 분기로 되어있으며 'Watcher'가 아까와 같이 등장한다.
일단 분기는 좌측 사다리 쪽은 'Gabyoall'들이 있고 우측 사다리는 전호가 흐르고 있으니 무난하게 가고 싶다면 우측 사다리를 추천한다.
어쨌든 빨리 사다리를 결정한 후에 매달려 아까와 같이 'Watcher'를 없애주자.
역시 분기 별로 적 또는 장애물이 배치 되어있다.
좌측 사다리였다면 지형 상 '롤링 커터'가 편할테지만, 공략대로 우측으로 왔다면
타이밍에 맞춰 전호만 피해주며 올라가면 된다.
계속 올라가도록 하자.
다음 올라온 곳도 'Watcher'가 등장한다.
다만 주의할 점은 사다리 위치 상 우측에서 등장하는 'Watcher'와 위치가 겹칠테니 주의하도록 하자.
다음 구역에는 '마그넷 빔'이라는 특수 무기가 보일텐데 아쉽게도 당장은 얻을 수 없으며
'거츠 맨'을 쓰러뜨린 후에 얻을 수 있으니 지금은 무시하도록 하자.
다만, 이 곳에서도 좌, 우 양쪽 상단에 사다리가 있을텐데, 이번에는 좌측으로 가야한다.
우측으로 갈 경우에도 '거츠 맨'의 특수 무기가 필요하지만, 현재는 없는 상황이니 막다른 길이 될 것이다.
좌측 상단의 사다리를 이용해 올라가자.
아쉽게도 'Gabyoall'들이 있다. 진행에 방해되는 두 녀석만 '롤링 커터'로 처치 하고 계속 올라가도록 하자.
다음 구역은 전호가 흐르는 곳.
흐르지 않는 때를 이용해 재빨리 올라가자.
주의할 점은 다음 구역으로 이동 하면서도 방향키를 윗쪽으로 유지하면 전호에 맞게 되니 유의하자.
더불어 오른쪽에 'Kamadoma'라는 적이 등장하는데 폴짝폴짝 뛰어다니지만, 현재 '록 맨'이 있는 위치에는
전혀 위협이 되지 않으니 녀석들이 움직이다 화면 안에서 알아서 사라지길 기다린 후에 진행을 해도 좋다.
사다리를 끝까지 올라와 진행하다 보면 아까와 같은 지형이 존재한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점프만 주의하며 진행하여 사다리로 올라가도록 하자.
사다리로 올라 온 곳은 전호가 흐르는 곳이다.
다행히 이 곳 또한 큰 어려움이 없으며 전호가 흐르는 타이밍만 잘 확인 후 좌측 상단 사다리로 향하면 된다.
보스 룸을 앞두고 'Big Eye' 하나가 점프를 하며 다가올 것이다.
녀석이 움직이는 기준은 현재 '록 맨'의 위치이기 때문에 만약, 사다리에 매달리고만 있는다면
사다리 위에서 왔다갔다 하여 '록 맨'이 꼼짝도 못 하는 상황이 벌어질테니
사다리에서는 지체하지 말고 올라와 녀석을 상대하는 것이 좋다.
역시 연사를 하는 것이 효율적이긴 하나 이번에는 지형이 높은 곳에서 다가오니 녀석이 높은 곳에서 점프를 하면 그 틈을 이용해
보스 룸으로 재빨리 들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스 룸은 특이하게 수직으로 되어있으며 전호가 있으니 타이밍 맞춰 올라가도록 하자.
일렉 맨 [DRN-008] '일렉 맨'은 '라이트 박사'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그의 역할은 원자력 발전소의 전압을 제어하는 일. '라이트 박사'가 만든 최고의 로봇으로, 실제로도 날카롭고 정확한 판단을 자랑한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훗 날 '퀵 맨'이 만들어지기 전까지는 날렵함을 따라올 자가 없었으며 이는 '퀵 맨' 개발의 기본이 되기도 한다. '일렉 맨'의 특수 무기 '썬더 빔'은 굉장히 높은 전압의 전기 에너지를 다양한 방향으로 발사가 가능하다. 더하여 단 한 방의 위력으로 다수의 적을 관통하기도 하며 특수 블럭을 파괴할 수도 있다. 성격은 매우 자만심이 강하고 이기적이며 자신에 대해 가학적인 면도 있다. 하지만, 업무에 관해선 매우 책임있고 능숙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여가시간에는 일렉 기타를 연주하며 시간을 보낸다. |
'일렉 맨'은 '썬더 빔'을 '록 맨'을 향해 이동하면서 날리는 패턴이 끝이긴 한데
이 '썬더 빔'의 판정이 상당히 넓기 때문에 피하는 게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니다.
게다가 피격 시, '록 맨'이 입는 대미지도 상당하니 일반적인 방법으로 처치하기에는 어려운 편.
그나마 효율적으로 '썬더 빔'을 피하는 방법은 '일렉 맨'이 '썬더 빔'을 날리기 전에 왼쪽에 높은 지형에 미리 올라가 피하는 방법이니 알아두자.
재밌는 점은 '거츠 맨'의 특수 무기를 이용해 우측에 있는 더미들로도 공격을 할 수 있지만, '롤링 커터'에 비해서는 효율적이지는 않다.
보스 전이 시작하면 재빨리 '롤링 커터'로 바꾸어 '일렉 맨'에게 날려주도록 하자.
다만, 앞서 말씀 드렸듯이 '썬더 빔'의 대미지가 상당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움직이도록 하자.
처치 후에 '일렉 맨'이 드랍하는 무기 아이템을 얻으면 스코어 정산과 함께 스테이지 클리어가 된다.
※ 적의 이름이나 보스에 대한 소개의 원문 출처는 http://megaman.wikia.com/ (번역은 필자.)
'게임 공략 > 록맨 [J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록맨 - 봄 맨 (0) | 2017.05.28 |
---|---|
록맨 - 파이어 맨 (0) | 2017.04.23 |
록맨 - 아이스 맨 (0) | 2017.04.09 |
록맨 - 컷 맨 (0) | 2017.02.05 |
록맨 (0) | 2017.01.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