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공략은 [일본 판]으로 공략이 진행되며, [타 기종 / 타 언어 버전]과는 차이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핸드건의 탄'을 아끼기 위해 여기서부터 잠시 동안 '캘리코 M-100P'를 사용했다.
아이템은 '캘리코 M-100P', '골드 루거', '보우건', '회복 아이템'을 챙겨 인벤토리 4 칸을 비우시는 걸 추천.
정비나 저장을 마쳤다면 지금의 세이브 룸 안쪽으로 들어가 '골드 루거'가 필요한 문으로 향하자.
아까 확인한 문에서 인벤토리를 열어 '골드 루거'를 사용하면 문의 잠금이 풀린다.
이 문을 열고 들어가도록.
'집무실'로 들어오게 되는데, 앞 테이블에서 '핸드건의 탄'을 입수할 수 있다.
바로 우측에는 골동품의 오르골을 확인할 수 있다.
집무실 안쪽 책상에는 작동 중인 컴퓨터와 그 왼쪽에는 눈에 띄는 메모가 있다.
다만, 이 메모는 입수할 수는 없지만, 그 자리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자.
(메모에 문자가 쓰여있다.) | 1 번째 자리: 좌우 |
2 번째 자리: 좌 | 3 번째 자리: 우 |
4 번째 자리: 우우우 | (리셋을 하지 않고 작업을 계속해야 한다.) |
이어서 옆의 컴퓨터를 조사하면 컴퓨터를 작동시킬 수 있으니 해보자.
(아까 확인했던 불쾌한 영상이 모니터로 재생된다.) | |
(영상이 끝나자, 뒤의 오르골에서 작동되는 듯한 불이 들어오는데...) |
이어서 컴퓨터로 비밀번호 4 자리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뜨지만, 지금 상황으로는 알 수가 없는 상황.
이벤트에서 전원이 들어온 오르골을 조사하면 '버튼이 있다.'라고 하면서 조작이 가능한데, 버튼은 좌, 우로 있으며 리셋이 있다.
이 퍼즐은 방금 컴퓨터 옆 메모에서 확인한 방향대로 버튼을 눌러 1 번째에서 4 번째까지 각각 번호를 알아내는 것이 목적.
즉, 메모에 쓰여있던 [1 번째 자리: 좌우 / 2 번째 자리: 좌 / 3 번째 자리: 우 / 4 번째 자리: 우우우]를 이어서 버튼을 누르면 되고, 메모에 마지막 내용처럼 도중에 리셋을 하지 않고 해야 한다.
1 번째: 좌 → 우 버튼을 순서대로 누르면 중앙 상단에 '1'이라는 숫자가 뜬다.
2 번째: 이 상태에서 좌 버튼을 누르면 '9'라는 숫자로 바뀐다.
3 번째: 이 상태에서 우 버튼을 누르면 '7'이라는 숫자로 바뀐다.
4 번째: 이 상태에서 우 → 우 → 우 버튼을 순서대로 누르면 '1'이라는 숫자로 바뀐다.
즉, 이 퍼즐을 통해 '1971'이라는 숫자를 알게 되었고, 이는 방금 컴퓨터에 입력해야 할 4 자리의 비밀번호이다.
다시 컴퓨터를 조사하여 지금 알아낸 '1971'을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르자.
(오르골은 음악을 재생시키면서 작동하기 시작한다.) | |
(컴퓨터에서 보여진 영상 내의 인물인듯한 인형들이, 음악에 맞춰 간단한 춤으로써 움직이다가 동작을 마친다.) | |
(음악의 재생이 끝나자, 오르골이 옆으로 움직이면서 숨겨진 공간이 모습을 드러내는데...) |
움직이려 하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바로 뒤의 유리창을 깨며 '밴더스내치' 1 마리가 난입한다.) |
바로 넓은 곳으로 공간을 확보하여 '캘리코 M-100P'를 연사해 녀석을 처치하자.
녀석의 팔 길이에 비해 공간이 좁으니 이를 주의해야 한다.
전투를 마쳤다면 오르곤이 움직여 모습을 드러낸 공간으로 들어가 길을 따라 문을 열고 나가시면 되겠다.
'돌다리'라는 곳이다. 전투는 없으니 길을 따라 계단을 올라가도록 하자.
(클레어가 계단을 올라가자, 앞의 저택에서 번개가 치고 기분 나쁜 웃음소리가 들려온다.) |
'분수 광장'이라는 곳으로, '밴더스내치'가 2 마리가 있으며, 일단 계단 바로 옆의 1 마리를 처치하자.
녀석의 사정거리가 기니 거리를 두기도 모호한 공간이다. 따라서 녀석의 짧은 팔 방향으로 돌아 녀석의 공격을 피하면서 역습을 하도록 하자.
처치한 후 길을 따라가면 중간 석상 반대편에서 나머지 1 마리가 돌아서 다가오니, 올라왔던 계단 앞까지 거리를 두고 공격하여 없애버리자.
후에는 다시 석상을 돌아 길을 따라가면 된다.
길 끝의 계단을 올라간 후, 난간 구석을 보면 '레드 허브'를 입수할 수 있다.
후에 옆의 큰 문으로 들어가면 마침내 방금의 이벤트에서 확인했던 알프레드의 사저로 들어가게 된다.
그러면 '사저 홀'로 들어오게 되는데, 바로 '박쥐'들의 소리가 들리니 '라이터'를 사용하도록 하자.
문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향하면 책꽂이에서 '문학 정치 화학 생물... 다양한 장르의 책들이 줄지어 있다. 딱히 도움이 되지 않는다.'라고 하며 특별한 건 없으니 무시해도 좋다.
계단을 무시하고 오른쪽으로 들어가 보이는 문으로 들어가자.
'사저 식당'으로 들어오게 되었다.
일단 화면 위쪽으로 가 구석에서 '핸드건의 탄'을 입수하도록 하자.
그리고 인벤토리를 열어 '라이터'를 포기하고 '캘리코 M-100P'을 사용하여 조준하면, '밴더스내치' 1 마리가 있는 방향으로 조준을 할 테니, 처치한 후에 해당 방향으로 이동하자.
식당 안쪽에는 벽난로가 있으며, '벽난로다. 참나무가 충분히 있다.'라고 한다.
인벤토리를 열어 '라이터'를 사용해 보자.
(벽난로에 불을 피우자, 식당 내부가 환해진다.) |
벽난로의 조명으로 인해, 바로 옆에서는 '보우건의 화살'을 입수할 수 있다.
이어서 식탁 테이블을 돌아 들어가면 선반에서 '잉크 리본'을 입수할 수 있다.
'사저 식당'에서 할 일은 완전히 끝이다.
다신 올 일이 없으니 나가도록 하자. 다만, 길이 막혀있기 때문에 테이블을 돌아가야 하며, 다시 '라이터'를 사용한 상태로 나가도록.
'사저 홀'로 나왔다면 무시했던 중앙의 계단으로 올라가 길을 따라가도록 하자.
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기분 나쁜 대형 인형이 정면으로 보이는 간이 테이블과 의자가 있는데, 이곳에서 '구급 스프레이'와 '핸드건의 탄'을 입수할 수 있다.
이어서 바로 옆의 문으로 들어가면 된다.
알렉시아: 정신차리세요. 오라버니! | 알렉시아: 적이라고 해봤자, 기껏 계집 하나라구요. 도대체 왜 질질 끌고 있는 거죠!? |
알프레드: 사과하마, 알렉시아. 하지만, 나도 최선을 다 하고 있단다. |
알렉시아: 우리 애쉬포드가의 부흥은 오라버니 손에 달려 있어요. |
알프레드: 알고있다. 알렉시아. | 알프레드: 기필코 우리 가문을 부흥시킨 다음, 너도 영광스러운 우리 가문의 당주로 만들어주마! |
알렉시아: 걱정마요, 오라버니. 그 둘은 제가 처리를... | 알렉시아: 누구냐!? |
(알렉시아가 수상함을 감지하자, 황급히 숨으려는 클레어.) | 알렉시아: 복도에 누구지!? |
(알렉시아는 창문으로 와서, 느낀 인기척을 확인한다.) | 알프레드: 왜 그러지, 알렉시아!? |
알렉시아: 아무것도 아니에요. 뭔가 거슬리는 게 있는 것 같아서. |
알렉시아: 어쨌든 움직이죠. 오라버니. |
'침실 앞 복도'라는 곳인데 이벤트가 끝나면 화면 윗방향으로 문을 잠깐 무시하고 구석에서 '그린 허브'를 입수해 주자.
그리고 잠깐 무시했던 문으로 들어가면, 낯익은 멜로디가 흐르는 '알렉시아의 침실'로 들어오게 된다.
멜로디의 정체는 방 안쪽의 오르골.
이를 조사해 보자.
'오르골이 아름다운 멜로디를 연주하고 있다. 뚜껑 뒤에는 무언가 쓰여있다. 붉은 여왕과 푸른 왕 모두 약속의 땅으로 돌아올 때 길이 열릴 것이다.'라고 하며 오르골을 멈추겠냐는 물음이 나온다.
일단 멈추어보자.
방안의 흐르던 멜로디의 재생이 멈춰지고 덮은 뚜껑에는 개미 모양의 홈이 눈에 띈다.
(뒤에 있는 침대의 덮개가 올라가더니 열쇠 하나가 모습을 드러낸다.) |
이벤트에서 확인한 침대의 열쇠는 '은의 열쇠'로 바로 입수하자. 그러면 공저 내의 문은 모두 열 수 있게 된 셈이 되었다.
'은의 열쇠'를 입수하자마자 침대의 덮개가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오는데, 잘 보면 덮개 위에 사다리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를 올라가 사다리를 타려 하면 '천장의 구멍이 막혀있다.'라고 하니 일단은 무시하자.
이어서 다시 오르골을 조사하면 '오르골에 잠금이 걸려있다. 안에 오르골 판을 꺼낼 수가 없다. 이상한 홈 주변에는 붉은 루비가 박혀있다.'라고 한다.
일단 이곳에서는 할 일은 마쳤으니 나가도록 하자.
'침실 앞 복도'로 돌아와 '사저 홀'에서 이곳으로 들어왔던 문 옆 선반에서 '핸드건의 탄'을 입수하자.
지금은 '사저 홀'로 나가지는 말고, 길을 따라 '알렉시아의 침실' 반대 방향으로 길을 따라 보이는 문으로 들어가도록.
이번에 온 곳은 '알프레드의 침실'이며, 구조상 방금 전의 '알렉시아의 침실'에 바로 맞은편이다.
이곳도 오르골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르골에 잠금이 걸려있다. 안에 오르골 판을 꺼낼 수가 없다. 이상한 홈 주변에는 푸른 사파이어가 박혀있다.'라고 한다.
'알렉시아의 침실'에서 확인했던 붉은 여왕과 푸른 왕 관련 메시지를 떠올리시면 되겠다.
오르골 옆의 책상에서는 문서 아이템인 '메시지 카드'를 입수할 수 있다.
메세지 카드 오라버니, 저는 명예로운 군인이신 오라버니께서 용기와 힘으로 영광스러운 우리 애쉬포드가를 부흥시킬 거라 꼭 믿고 있답니다. 알렉시아·애쉬포드 |
일단은 사저에서 할 일은 없으니, 공저의 세이브 룸인 '비서실'로 돌아가자.
전투는 없으나, '사저 홀'의 '박쥐'는 여전하니 그곳에서만 '라이터'를 켜고 편히 돌아가도록 하자.
'비서실'에 도착했다면 정비이나 저장을 하자.
인벤토리는 '핸드건', '핸드건의 탄', '보우건', '회복 아이템', '황금의 열쇠', '은의 열쇠'를 챙기고 인벤토리는 4 칸을 비우자.
'공저 홀'로 내려가 '회의실 앞 복도'로 가서, 들어온 문 맞은편의 문을 '은의 열쇠'를 이용하여 열고 들어가자.
'회의실'로 들어오게 되었으나, 바로 옆에 '밴더스내치' 2 마리가 있으니 전투를 해야 한다. 다만, 녀석의 사정거리 때문에 한 곳에서만 공격하기에는 위험할 수 있으니, 중앙의 책상을 돌아 거리를 두면서 공격을 해야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전투 후 우측 벽에 있는 의자에서는 '핸드건의 탄'을 입수할 수 있다.
'회의실' 안쪽의 책상에서는 'HUNK의 보고서'라는 문서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다.
HUNK의 보고서 시설의 소장이신 알프레드·애쉬포드님께. 금일 16:32분, 저희는 거대한 크기의 B.O.W. 캡슐과 함께 엄브렐러 이송기지로 부터 이곳에 도착했습니다. 캡슐은 극도로 신중하게 다루어졌으며 108 개의 체크 포인트에서 기본 절차에 부합 될 수 있게 모두 '녹색' 상태임을 확인했습니다. 현재는 냉동으로 보관 중입니다. 하지만, 저희가 납득이 안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특수한 임무에만 움직이는 저희가, 왜 이 단순한 캡슐 운송에 왜 가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최상의 기밀 임무로 이해하면 되겠습니까? 그렇지만, 임무의 자세한 정보가 없다면 저희의 안전이 위험해 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임무 내용이 해로운 것이라면 더욱 중요합니다. 앞으로 비슷한 내용의 임무가 필요하시다면 자세한 정보를 부탁드립니다. 어쨌든 개인적으로 훈련소에서 훈련 받던 날들이 떠오르네요. 이 곳은 여전히 변함이 없습니다. 금일 23:00분에 다음 임무의 준비를 할 것입니다. 엄브렐러 특수공작부대 소속 HUNK |
다시 나와 중앙 테이블 사이 바닥에서는 2 번째로 '이글 플레이트'를 입수할 수 있다.
다시 '회의실 앞 복도'로 나와 '영사실' 옆의 잠긴 문으로 가 조사를 하면 '황금의 열쇠'로 열 수 있으며, 마지막 사용으로 버릴 수 있으니 버리도록 하고 들어가자.
이곳은 '초상화실'이며, 여러 인물의 큰 초상화가 사방에 걸려있다.
일단, 안쪽의 계단을 올라가면 유독 더 큰 초상화가 있으며, 이를 조사하면 '당주 전승의 축사'라는 문서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다.
당주 전승의 축사 알프레드 당주님께. 애쉬포드 가문의 새로운 당주가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더하여 애쉬포드가의 관례로써 도자기 꽃병을 드립니다. 알프레드 당주님께서도 아시다시피 이 관례는 당시 집사분께서 베로니카 당주님을 기념하기 위해 드린 황금 찻잔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베로니카 당주님 께서는 애쉬포드 가문을 세우신 분으로서 지적이고 아름다운 분이셨습니다. 두 번째 세 번째 당주님들은 스탠리 당주님, 그리고 그의 아드님이셨던 토마스 당주님이란 분이셨으며 비슷한 찻잔을 드렸습니다. 이 관례는 베로니카 당주님의 영광스러움을 이어가고픈 바람에서 이어졌습니다. 당주의 자리가 그의 쌍둥이 형제셨던 아서 당주님께... 그리고 알프레드 당주님의 조부이신 에드워드님께서 자리를 이어받으셨습니다. 이 시기가 가장 우리 가문의 전성기였습니다. 에드워드 당주님께서는 거대한 제약회사인 엄브렐러 주식회사를 창립하셨죠. 에드워드 당주님께서 돌아가시고 알프레드 당주님의 아버지이신 알렉산더님께서 당주자리를 이어가셨습니다만, 애쉬포드 가문은 서서히 몰락해 가고 있었습니다. 저는 진심으로 애쉬포드 가문이 알프레드 님으로 인해 영원히 빛나는 이 꽃병처럼 영광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애쉬포드가 집사 스콧·하만 |
방금 획득한 문서는 여기서 해결해야 할 퍼즐의 힌트이다.
해당 문서를 확인하면 이 방에 걸려있는 초상화가 역대 애쉬포드 가문의 당주들인 걸 유추할 수 있다.
더하여 초상화를 조사하면 버튼이 있어 누를 수 있는데, 초대 당주부터 현 당주까지 순서대로 눌러야 하는 것이 이 방의 퍼즐.
베로니카의 초상화 [힌트: 여자, 황금 찻잔] | |
스탠리의 초상화 [힌트: 쌍둥이 형제의 아버지, 붉은 머리(그림을 조사해야 알 수 있다.), 황금 찻잔] | |
토마스의 초상화 [힌트: 붉은 머리(그림을 조사해야 알 수 있다.), 황금 찻잔] | |
아서의 초상화 [힌트: 붉은 머리(그림을 조사해야 알 수 있다.)] | |
에드워드의 초상화 [힌트: 조부(할아버지-백발)와 도자기 꽃병] | |
알렉산더의 초상화 [힌트: 황금 찻잔 또는 도자기가 없음.] | |
알프레드의 초상화 [힌트: 현재의 당주.] |
(퍼즐을 풀자, 알프레드의 초상화가 걸려있던 벽이 회전하면서 알렉시아의 초상화로 전환된다.) |
알렉시아의 초상화 앞에 무언가가 있으니, 조사를 해보자.
알렉시아 초상화 밑에서 '도자기 병'이라는 병을 입수할 수 있지만, 이 병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으니 병을 조사해 보자.
그럼 '여왕개미의 오브제'를 입수하게 되면서 이곳에서 할 일은 모두 끝난다.
이 아이템은 사저의 '알렉시아의 침실'에 있던 오르골을 떠올리시면 되겠다.
이젠 '공저 홀'로 나가서 2층으로 올라가자.
그리고 '비서실'의 반대 방향인 처음 알프레드가 등장했던 방향으로 향해 길 끝의 문을 '은의 열쇠'로 열고 들어가자. 이어서 '은의 열쇠'도 지금의 사용으로 버릴 수 있으니 버리도록.
'카지노 바'라는 곳이며, 바로 문 옆 카운터에서는 '핸드건의 탄'을 입수할 수 있다.
옆의 룰렛 테이블에서는 '보우건용 화약'을 입수할 수 있다.
안쪽에는 피아노가 있는데, '오래된 그랜드 피아노다. 무언가 읽는 장치가 있는 것 같다.'라고 한다.
피아노 옆 바 테이블에서는 '그린 허브' 2 개를 입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나가기 전에 슬롯머신들은 '슬롯머신이다. 1 대의 기계만 전원이 들어왔다.'라고 한다.
이 정도만 파악하고 반대편에 위치한 세이브 룸인 '비서실'로 향해 정비나 저장을 하도록 하자.
'핸드건', '핸드건의 탄', '보우건', '이글 플레이트', '지혈제', '회복 아이템'을 챙기고 인벤토리는 4 칸을 비우는 것을 추천.
* 획득 아이템
- 핸드건의 탄
- 레드 허브
- 핸드건의 탄
- 보우건의 화살
- 잉크 리본
- 구급 스프레이
- 핸드건의 탄
- 그린 허브
- 은의 열쇠
- 핸드건의 탄
- {문서} 메시지 카드
- 핸드건의 탄
- {문서} HUNK의 보고서
- 이글 플레이트
- {문서} 당주 전승의 축사
- 도자기 병
└ 여왕개미의 오브제 ['도자기 병'의 윗부분을 조사할 경우]
- 핸드건의 탄
- 보우건용 화약
- 그린 허브
- 그린 허브
'게임 공략 > [PS2] 바이오하자드 코드: 베로니카 (JP)'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2] 바이오하자드 코드: 베로니카 완전판 공략 [클레어] - 공저 (3) (0) | 2013.02.17 |
---|---|
[PS2] 바이오하자드 코드: 베로니카 완전판 공략 [클레어] - 형무소 (3) (0) | 2013.02.10 |
[PS2] 바이오하자드 코드: 베로니카 완전판 공략 [클레어] - 훈련소 (2) (0) | 2013.01.27 |
[PS2] 바이오하자드 코드: 베로니카 완전판 공략 [클레어] - 훈련소 (1) (0) | 2013.01.18 |
[PS2] 바이오하자드 코드: 베로니카 완전판 공략 [클레어] - 공저 (1) (0) | 2013.01.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