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공략/[PS2] 바이오하자드 코드: 베로니카 (JP)

[PS2] 바이오하자드 코드: 베로니카 완전판 공략 [클레어] - 공저 (1)

by 아기좀비 2013. 1. 10.
반응형

※ 본 공략은 [일본 판]으로 공략이 진행되며,  [타 기종 / 타 언어 버전]과는 차이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공저 앞마당'으로 오게 되었다.

 

 마당 코너를 돌자마자 '좀비견' 3 마리가 있을 테니, 문 앞에서 2 마리를 없애주고, 앞으로 더 들어가 나머지 1 마리를 없애도록 하자.

 

 이곳에서는 육각형의 아이템과 길 중간에 계단으로 올라가면 '그린 허브'가 있으나, 인벤토리가 아마 가득 찼을 테니 당장은 무시하도록 하겠다.

 

 

 일단은 전투를 마쳤다면 '좀비견'과 싸웠던 길을 따라 끝까지 이동하여 계단으로 내려가도록 하자. 

 

 

 내려온 곳은 '공저 정박소'라는 곳이다.

 

 길을 따라 이동하다 보면 작은 정박 시설이 있는데, 이를 조사해 보면 '팔각형의 구멍이 있다.'라고 한다.

 

 염두만 하고 돌아가자.

 

 

 뒤로 돌아서면 아이템이 있는데, 역시 인벤토리 때문에 얻지 못하니 무시하도록 하겠다.

 

 이번에는 계단 아래로 돌아가면 조그마한 공간이 있는데, 이곳에서 '공저의 지도'를 입수할 수 있다.

 

 

 우측에는 '핸드건의 탄'을 입수할 수 있는데, 이 아이템은 겹쳐지니 입수하도록 하자.

 

 

 이젠 다시 계단을 올라가 '공저 앞마당'에서 길 중간의 계단으로 향해 건물 안으로 들어가자.

 

 그럼 '공저 홀'로 들어오게 되고, 앞으로 살짝 움직이면 짧은 이벤트가 발생할 것이다.

 

 


 

 

(건물로 들어온 클레어에게 훼손된 초상화가 눈에 들어온다.)

 

 


 

 

 계단으로 내려오면 중앙에 테이블이 보이며, 돌아 안으로 들어가면 '핸드건의 탄'을 입수할 수 있다.

 

 

 안쪽에는 컴퓨터 하나가 전원이 켜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조사하면 '보안 잠금 시스템이 활성화 상태입니다. 사원의 ID로 잠금을 해제하십시오. 사용자의 ID를 입력해 주세요.'라고 하나, 현재는 아무런 정보가 없으니 알아만 두자.

 

 

 테이블 옆의 문은 컴퓨터로 확인했던 잠금이 걸려있는 상태이며, 좌측의 파란 문은 무시해도 된다.

 

 이 파란 문은 '세면장'으로 지금은 아무것도 할 수 없으니 위의 화면으로만 확인하셔도 된다.

 

 특히 박쥐가 있으니 이 점만 알아두자.

 

 

 이젠 테이블 우측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자.

 

 계단을 올라와 좌측으로 가면 아까 이벤트에서 확인했던 초상화로 '거대한 초상화가 장식되어 있다.'라고 한다.

 

 

 더 이어서 계단으로 올라가면 보이는 문은 '잠금이 걸려있다. 은의 문장이 새겨져 있다.'라고 한다.

 

 

 다시 돌아 반대쪽 길로 향하여 길 끝에 문으로 들어가도록 하자.

 

 

 '비서실'로 오게 되었으며, 마침내 세이브 룸이다.

 

 일단 테이블 안으로 들어와 '핸드건의 탄'을 입수하고 우측의 아이템 박스를 통해 아이템 정리를 하도록 하자.

 

 전편을 하신 분들은 아시는 내용이지만, 아이템 박스를 통해 인벤토리의 부담을 덜 수 있는데, 이는 게임 내 모든 아이템 박스와 박스 내 아이템 상황을 공유하니 알아두도록 하자. 그리고 일반적으로 타자기와 아이템 박스가 같이 있으면 안전한 세이브 룸으로 인식하시면 되시겠다.

 

 다만, 본작은 특이하게 초반에 아이템 박스가 아닌 시큐리티 박스를 접하게 되어 살짝 혼동이 왔을 수도 있겠다. 시큐리티 박스와는 절대 연동이 안 되니 다시 한번 알아두자.

 

 일단 여기서도 입수할 아이템이 있으니 간단하게 인벤토리 3 칸만 비우도록 하자.

 

 

 그리고 타자기 옆에서 '잉크 리본'을 입수하도록.

 

 

 타자기 뒤의 테이블에는 문서 아이템인 '비서의 수기'를 입수할 수 있다.

 

 

비서의 수기


알프레드 사령관님의 비서를 시작한지 4년이 흘렀다.

하지만, 사령관님께서는 아무도 믿지 않으신다.

심지어 비서인 나조차도 사령관님 사저에는 출입이 금지되어 있다.

사령관님의 문제도 그렇지만,
소문으로는 사령관님의 쌍둥이 여동생인 알렉시아가 사령관님의 사저에서 같이 살고 있다고 한다.

가끔, 건물 창문에 누군가 서있는 것을 보곤하는데
아무래도 아름답다고 소문난 알렉시아인 듯 하다.

한 번은 사령관님께 알렉시아에 관해 여쭈었지만, 노발대발 화만 낼 뿐.
그러고보면, 비서였지만 사령관님에게서 관대한 모습을 본 적은 없었다.
만약 알렉시아에 관해 또 질문을 한다면 생명의 위협을 느낄 것이다.

무엇보다도 왜 알렉시아를 왜 그렇게까지 숨기시는 지가 정말 의문이다.


로버트·도슨

 

 

 방금 테이블 왼쪽으로 이동하면 벽 우측에 선반이 있으며 '선반을 움직인 흔적이 있다.'라고 하고, 선반 아래에 무언가 반짝인다.

 

 안쪽으로 끝까지 밀어보자.

 

 

 선반을 밀고나서는 'ID 카드'라는 것을 입수할 수 있다.

 

 이를 조사하여 뒷면을 확인하면 '엄브렐러 사원용의 카드이다. NTC0394라고 쓰여있다.'를 확인할 수 있다.

 

 아까 1층 컴퓨터 입력하는 부분에 이 ID를 기억하시고 입력하시면 되시겠다.

 

 

 더 안쪽에는 문이 있고, 아래에는 '그린 허브'가 있으니 입수하도록 하자.

 

 

 문을 조사하면 '잠금이 걸려있다. 총의 모양을 한 홈이 있다.'라고 한다.

 

 

 이젠, 제대로 정비하고 저장도 하도록 하자.

 

 아이템은 '핸드건', '핸드건의 탄', 'ID 카드', 이렇게 챙기고 인벤토리는 5 칸 비우도록 하자.

 

 정비가 끝났다면 나가서 '공저 홀'의 1층으로 내려가도록 하자.

 

 

 일단 다시 파란문의 '세면장'으로 들어가 '박쥐'의 공격을 예방하기 위해 '라이터'를 사용하도록 하자.

 

 

 세면대에서는 '구급 스프레이'를 입수할 수 있다.

 

 

 뒤의 부스에서는 '핸드건의 탄'을 입수하도록 하자.

 

 

 완전 안쪽으로 들어오면 '두랄루민 케이스'를 얻게 되는데, 윗부분을 조사하면 '간단한 잠금이 걸려있다. 키픽이 있다면 열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한다.

 

 

 '세면장'에서는 할 일이 완전히 끝났으니 나가서 아까 확인한 컴퓨터를 다시 확인해 보자.

 

 

 컴퓨터에서 ID 입력창이 떴다면 아까 'ID 카드'에서 확인 한 'NTC094'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도록.

 

 그러면 'ID 확인 중... ID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보안 잠금 시스템은 비활성화입니다.'라고 성공 메시지가 출력될 것이다.

 

 


 

 

(ID 확인 중... ID 확인이 완료 되었습니다.
보안 잠금 시스템은 비활성화 입니다.)
(아까 확인했던 옆의 문의 잠금이 해제되는 소리가 들린다.)

 

 


 

 

 작업이 완료된 후, 'ID 카드'는 버리겠냐는 물음이 나오니 버리도록 하자.

 

 이어서 바로 옆의 잠금이 풀린 문으로 들어가도록.

 

 

 '회의실 앞 복도'로 오게 되었으나, 바로 '좀비' 2 마리가 있으니 없애버리자.

 

 

 이어서 뒤를 돌면 '핸드건의 탄'을 입수할 수 있다.

 

 

 우측에 보이는 문은 '잠금이 걸려있다. 은의 문장이 새겨져 있다.'라고 한다.

 

 길을 따라 조금 이동해 보자.

 

 

 그러면 우측의 의자 옆에서 '레드 허브'를 입수할 수 있다.

 

 

 이어서 길을 따라가면 문이 있는데, 무시하도록 하고 우측 안쪽에 '좀비' 1 마리를 없애버리자.

 

 후에 녀석이 있던 곳으로 가면 큰 문이 있고 '잠금이 걸려있다. 금의 문장이 새겨져 있다.'라고 하며 열 수는 없으니 알아만 두자.

 

 

 다시 돌아와 무시했던 문으로 들어가면 '영사실'로 들어오게 된다.

 

 

 중앙의 테이블로 오면 '핸드건의 탄'을 입수할 수 있다.

 

 

 '영사실'을 둘러보면 온갖 밀리터리 모형들과 무기들이 전시되어 있다.

 

 그렇지만, '영사실' 왼쪽은 독특한 모양이 전시되어 있는데, 이를 조사하면 '개미 모양의 보석품이 전시되어 있다. 아래에는 버튼이 있다.'라고 하면서 누르겠냐는 물음이 나오니 눌러보도록 하자.

 

 


 

 

(갑자기 '영사실'의 조명이 어두워진다.)
(스크린에 화면이 뜨자 다가가보는 클레어.)
(스크린에 비춰지는 영상에는 소년과 소녀의 모습이 보이는데...)
(소년은 잠자리의 날개를 하나씩 뜯고 있고 소녀는 흥미있게 바라보고 있다.)
(소년은 잠자리의 날개를 모두 뜯은 후, 유리관에 집어 넣고...)
(소녀도 유리관으로 와서 소년과 함께 개미들이 잠자리에게 달려드는 장면을 보기 시작한다.)
(이 장면을 재미있게 본 소년과 소녀는 서로를 마주하고 영상은 끝이 난다.)
(기분 나쁜 영상이 끝나면 왼쪽의 장식장이 움직이면서 비밀 통로가 드러나게 된다.)

 

 


 

 

 숨겨진 통로로 들어가 보자.

 

 들어가자마자 '조타륜'을 입수할 수 있는데, 뒷면을 조사하면 '팔각형의 돌기가 달려있다.'라고 한다.

 

 이는 아까 '공저 홀'로 들어오기 전에 '공저 정박소'에 있는 정박 시설에 사용하시면 된다.

 

 

 안쪽으로 들어오면 '비서실' 안 문에 있던 장식인데 이번에는 총 2 자루가 박혀 있다.

 

 조사하면 '골드 루거가 전시되어 있다.'라고 하면서 '골드 루거'를 입수할 수 있다.

 

 


 

 

('골드 루거'를 입수하자마자 장식장이 원래 자리로 돌아가고...)
(스크린이 올라가면서 감춰져있던 장치가 모습을 드러내며, 클레어를 가둔 곳은 밀폐되어 온도가 올라간다.)

 

 


 

 

 다시 돌아가면, 역시 장식장으로 인해 '출구는 완전히 막혀있다.'라고 한다.

 

 

 다시 돌아가 장식을 조사하여 '골드 루거'를 원래대로 홈에 끼우도록 하자.

 

 


 

 

('골드 루거'를 다시 끼우자, 온도가 내려가면서...)
(바깥의 장치들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온다.)

 

 


 

 

 확실한 건 '골드 루거'는 아까 세이브 룸인 '비서실'에 쓰인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조타륜'을 사용해야 하니 '영사실'을 나가도록 하자.

 

 

 '공저 홀'로 나가 건물을 나가려고 하면 이벤트가 발생할 것이다.

 

 


 

 

스티브: 으아!!! 도와줘! 클레어: 스티브!?

 

 


 

 

 이는 클레어가 나간 사이, 스티브가 '골드 루거'를 입수하려다 봉변을 당한 것.

 

 당장 이 트러블 메이커를 구해야 하며, 2분 이내로 스티브를 구해야 상위 랭크를 받을 수 있다.

 다시 '영사실'로 돌아가 스크린 뒤에 감춰진 장치를 조사하자.


 조사 시, '스티브가 고통받고 있다. 조작반에 메시지가 있다. 대신할 것이 모일 때 나의 분노가 사그라진다.'라고 하면서 조작하겠냐는 물음이 나오니 조작하도록 하자.

 

 이어서 스위치가 있다면서 알파벳 A ~ F까지의 스위치를 누를 수가 있으며, 각 알파벳에 해당되는 이미지는 이곳 '영사실' 벽에 장식품들이다.

 

 조작반의 메시지가 대신할 것이라고 한 건, '골드 루거'를 대신할 것을 찾으라는 얘기이며, 권총인 '골드 루거'를 대체할 권총 2 자루가 되겠다.

 

 즉 6 가지 버튼 중 권총 류에 해당되는 C와 E의 버튼을 각각 누른 후, 오른쪽의 결정을 누르면 퍼즐이 해결된다.

 

 


 

 

(다급하게 나오는 스티브.) 스티브: ...완전 죽을 뻔 했구만.
스티브: 그래도 이런 거라도 찾았네. 고마워. 스티브: 봐봐, 멋있지?
클레어: 오, 그거 나한테 줘. 쓸 데가 있어. 스티브: 농담하지 말라고!
내가 찾은 거야! 계속 쭉 사용해주지.
스티브: 그래... 좋은 생각이 났어. 스티브: 머신건 같은 걸 넘겨주면 이걸 주는 걸로.
(잠시 고민에 빠진 클레어.) 스티브: 좋아, 또 보자고 클레어.
스티브: 아디오스. (결국 '골드 루거'를 주지 않고 자기 할 말만 해버린 후,
스티브는 장소를 떠난다.)
스티브: 잠깐만! 스티브!! ('골드 루거'를 얻지 못하자, 김이 빠진 클레어.)

 

 


 

 

 다시 '공저 홀'로 나가도록 하자.

 

 


 

 

(갑자기 레이저 사이트가 클레어의 몸을 훑더니 이마에서 멈춘다.)
(누군가 라이플의 방아쇠를 당기지만, 다행히 클레어는 피하는데...)
알프레드: 레드필드! 알프레드: 무례하게도 내 기지를 망쳐놨군!
클레어: 무슨 소리를 하는 거야!? 알프레드: 일부러 잡혀 들어와서는
네년의 패거리들을 이곳으로 끌고 오다니.
클레어: 당신 잡담에 놀아줄 생각 없어. 알프레드: 감히 바보취급을 해!
알프레드: 나는 알프레드·애쉬포드. 알프레드: 이 기지의 사령관이다.
클레어: 오호? 이런 외진 곳의 사령관이라면
거의 엄브렐러의 말단이라는 얘기네?
알프레드: 감히, 건방지게!
알프레드: 우리 애쉬포드 가는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명문 가문.
알프레드: 더불어, 나의 조부께서는
엄브렐러 주식회사의 창립 멤버 중 한 분이시다.
(갑자기 가문 얘기에 자랑스러워진 알프레드가 전혀 이해가 되지 않아, 클레어는 짜증을 낸다.)
알프레드: 자, 이젠 말해보거라. 왜 이곳을 습격했지? 클레어: 습격?
알프레드: 네년이 여기로 오자마자 이곳은 습격 당했다.
분명히 너의 패거리에게 여기 위치를 알려줬겠지.
클레어: 아까부터 무슨 소리를 하는지 전혀 모르겠군.
습격에 대해서는 아는 게 없어.
알프레드: 웃기지 마! 아직도 거짓말을 해!? 알프레드: 나의 기지는 거의 파괴됐다.
알프레드: 고맙게도 T-바이러스가 유출되어
셀 수 없는 좀비들과 괴물들이 생겨났다고!
(알프레드는 다시 클레어를 조준한다.)
알프레드: 말해라! 누구를 위해 일하는 거지!? (일부러 기둥을 맞추면서 겁을 주는 알프레드.)
알프레드: 하하. 그래, 어찌됐든 네년은 독 안에 든 쥐다. 알프레드: 내 손에 죽기 전에 실컷 놀아보라고.
(알프레드는 기분 나쁜 웃음을 내면서 자리를 뜨고, 클레어는 상황 정리를 해보는데...)

 

 


 

 

 형무소에서 로드리고가 얘기했지만, 클레어도 누군가의 습격의 영향으로 형무소를 나왔기 때문에, 클레어 입장에서는 알프레드의 얘기가 하나같이 이해가지 않았던 것.

 

 개인적으로는 '비서실'의 세이브 룸으로 가 '핸드건', '핸드건의 탄', '조타륜'만 챙기고 인벤토리 5 칸을 비우는 것을 추천드린다.

 

 

 정비가 끝났으면 '공저 홀'로 돌아가 건물을 나가도록 하자.

 

 

 '공저 앞마당'으로 나왔다면 아까 인벤토리 때문에 얻지 못했던 문 우측의 '그린 허브'를 입수하도록 하자.

 

 

 계단을 내려가 정면으로 길을 가면, 역시 인벤토리 때문에 입수하지 못했던 '해군의 증'이라는 것을 입수할 수 있다.

 

 

 우측의 계단으로 내려가 '공저 정박소'로 내려가자.

 

 이번에도 인벤토리 때문에 얻지 못했던, 계단 앞의 '보우건의 화살'을 입수하도록 하자. 다만, 당장은 이를 사용할 수 있는 무기가 없다.

 

 

 이젠 정박 시설로 가서 인벤토리를 열어 '조타륜'을 사용 후, 조사하여 돌려보도록 하자.

 

 


 

 

('조타륜'을 돌리자, 물 속에서 잠수함이 모습을 드러내며...)
(시설의 발판이 잠수함쪽으로 움직이고, 잠수함의 문은 자동으로 열린다.)

 

 


 

 

 방금의 이벤트로 잠수함 문을 조사하면 사다리를 통하여 내려갈 수 있으니 가보도록 하자.

 

 

 '잠수함 내부'로 오게 되었다.

 

 일단 내려온 사다리 뒤로 무언가 있어 조사를 하면 '사이드 팩이 있다. 착용하면 더 많은 소지품을 지닐 수 있다.'라면서 착용하겠냐는 물음이 나오니, 주저 말고 착용하도록 하자.

 

 

 이렇게 인벤토리가 2 칸이 추가되었다.

 

 

 다시 사다리 앞으로 돌아오면 조작 장치가 있는데, 이를 조사하면 '레버가 붙어있다.'라면서 레버를 조작할 수 있으니 하도록 하자.

 

 


 

 

(잠수함은 물 깊이 잠수를 시작해 어딘가에 도착했다.)

 

 


 

 

 이벤트가 끝나 사다리를 올라가면 '잠수함 정박소'라는 곳으로 오게 된다.

 

 별도로 입수할 아이템은 없으니 계단을 내려가 길 따라 이동하여 문을 열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도록 하자.

 

 

 다음 장소는 '대합실'이라는 곳이다.

 

 들어온 문을 기준으로 우측에 '좀비' 2 마리와 좌측에 1 마리가 있으니 모두 없애 버리자.

 

 전투를 마쳤다면 좌측으로 들어와 보자.

 

 

 그리고 상자 더미에서 '잉크 리본'을 입수할 수 있다.

 

 

 다시 '좀비' 2 마리가 있던 곳으로 돌아오면 의자에서 '핸드건의 탄'을 입수할 수 있다.

 

 

 일단 현재 위치에서 보이는 문으로 가보자.

 

 나온 곳은 '수송기 정류장'이라는 곳으로 '박쥐'들이 있으니 '라이터'를 사용하고 안쪽으로 들어가 보자.

 

 

 장치가 있어 이를 조사하면 '공항의 제어 시스템일까?'라고 하며, 우측 불이 들어온 장치를 조사하면 '탑승용 리프트에 전력을 공급하는 장치이다.'라고 하면서 스위치를 누를 수 있으니 누르도록 하자.

 

 


 

 

(클레어 옆에 있던 리프트가 움직여 발을 디딜 수 있게 된다.)

 

 


 

 

 리프트에 장치를 조사하면 '리프트의 조작반이다.'라고 하며 스위치를 누를 수 있는데, '동작하지 않는다. 뭔가 부족하다.'라고 한다.

 

 

 다만, 이 조작반을 확인했다면 육각형의 홈이 3 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텐데, 아까 입수한 육각형의 '해군의 증'이 떠오르면 사용해 보자.

 

 역시 홈이 3 개이기 때문에 2 개의 증표를 더 얻어야 하는 상황임을 알 수 있으며, 인벤토리도 1 칸 확보하게 되었다.

 

 

 다시 '대합실'로 돌아가 '잉크 리본'을 얻었던 길로 가, 길 끝의 셔터를 열고 이동하자.

 

 


 

 

(클레어가 나오자마자 카메라가 큰 비행기를 비춘다.)

 

 


 

 

 이곳도 '수송기 정류장'이지만, '해군의 증'을 사용했던 곳의 맞은편이며 스티브를 처음 만났을 때 말한 공항은 여기가 되겠다.


 그리고 비행기는 증표 2 개를 더 입수해야 다룰 수 있다는 점도 유추할 수 있다.

 

 다리를 건너 셔터를 열고 안으로 들어가도록 하자.

 

 

 '집하실'로 오게 되었다.

 

 앞으로 이동하면 닫힌 셔터와 패널이 있고, 조사 시 '셔터의 조작 패널이다. 열쇠 구멍 위에는 K-402이라고 쓰여있다.'라고 한다.

 

 

 이어서 화면 아래 방향으로 길을 따라가면 위쪽의 크레인과 길 끝에는 컨테이너 박스가 어떤 장치를 가로막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시 돌아와 가보지 않은 길로 가면 작은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이를 타면 위층으로 올라갈 수 있다.

 

 

 올라와 엘리베이터 바로 옆의 불이 들어온 장치를 조사하면 '레버가 붙어있다.'라면서 레버를 움직일 수 있으니 레버를 움직이자.

 

 

크레인의 위치가 감이 안 잡힌다면, 크레인의 그림자를 주시하며 조작하자.
크레인의 그림자를 콘테이너 박스 중앙에 위치 시킨다면 성공할 것이다.

 화면은 아래층에서 확인한 크레인을 조종할 수 있도록 바뀐다.

 이젠 조작을 통해 크레인으로 장치를 막고 있던 컨테이너 박스를 치워야 하며, 실패하여도 다시 할 수 있으니 부담 갖지 말도록.

 중요한 건 살짝 보이는 크레인의 그림자인데, 컨테이너 박스 정중앙에 위치시키면 박스가 들어 올려질 것이다.

 

 

 우측 길을 따라가도 문이 있는데, 나가면 '수송기 정류장' 2층으로 오게 된다.

 

 문 앞의 장치를 조사하면 '승강식 철교의 조작반이다. 조작 레버가 빠져있다.'라고 한다.

 

 즉, 1층에서 이곳으로 건너온 다리는 위아래로 조작이 가능하다는 얘기가 되며, 현재는 1층으로 설정이 되어있어 지금의 위치에서는 맞은편으로 건너갈 수가 없다.

 

 

 다시 돌아가 작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내려간 후 컨테이너 박스 너머에 있던 장치를 조사해 보자.

 

 '하물용 리프트의 조작 패널이다. 경고문의 쓰여있다. 공급전력이 저하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조작 불능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레버를 움직일 수 있으니 레버를 조작하도록 하자.

 

 


 

 

(리프트가 올라오는데, '좀비'들이 타고 있었다.)
(리프트의 난간이 내려오면서 '좀비'들은 클레어에게 다가오는데...)

 

 


 

 

이벤트가 끝나자마자, 뒤로 돌아가 거리를 두어 전투를 하자.

 이벤트가 끝나자마자 뒤로 돌아가 거리를 두자.

 

 '좀비'는 총 5 마리로 거리를 두어 '핸드건'으로 상대하면 피해 없이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전투를 마치면 리프트로 움직이자.

 

 

 리프트 안쪽 중 왼쪽 하물을 조사하면 '보우건의 화살'과 '바이오해저드 카드'라는 것을 입수하게 된다.

 

 이 카드를 조사하면 군사 훈련소 내에 셔터 전자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장은 이곳에서 할 일은 모두 끝났다.

 

 '바이오해저드 카드' 조사에서도 알 수 있지만, 이젠 공저에 오기 전 '진입로'에서 무시했던 훈련소로 향해야 한다.

 

 가는 중에 잠수함 조작과 조타륜 조작을 해야하며 공저 '비서실'의 세이브 룸에서 저장 및 정비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아이템은 '핸드건', '핸드건의 탄', '회복 아이템 류', '보우건의 화살', '바이오해저드 카드'만 챙기고, 인벤토리는 5 칸을 비우도록 하자.

 

 

 

 

* 획득 아이템

 - {지도} 공저의 지도
 - 핸드건의 탄
 - 핸드건의 탄
 - 핸드건의 탄
 - 잉크 리본
 - {문서} 비서의 수기
 - ID 카드
 - 그린 허브
 - 구급 스프레이
 - 핸드건의 탄
 - 두랄루민 케이스
 - 핸드건의 탄
 - 레드 허브
 - 핸드건의 탄
 - 조타륜
 - 그린 허브
 - 해군의 증
 - 보우건의 화살
 - 사이드 팩
 - 잉크 리본
 - 핸드건의 탄
 - 보우건의 화살
 - 바이오해저드 카드

 

 

 

 

(다음 공략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