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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공략/[GC] 루이지 맨션 1 (JP)

[GC] 루이지 맨션 1 공략 - AREA 3 (2)

by 아기좀비 2016.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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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공략은 [일본판]으로 공략이 진행되며, [GC] 외의 기종과는 차이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화를 마쳤으면 다시 2층으로 올라가 화장실 맞은편의 방으로 들어가자.

 

 

 들어온 방은 조부모의 방이다.

 

 전투 전에 조사할 것이 몇 가지 있다.

 

 먼저, 우측 소파를 조사하면 'Speedy Spirit'가 등장하니 바로 잡아주고 코인 류 아이템을 모두 입수하자.

 

 

 뒤쪽의 책꽂이를 조사하면 낡은 일기를 읽을 수가 있다.

 

 

「낡은 일기」


요 사이, 미스·피튜니아는 그야말로 최고!
냉장고의 얼음들이 가득한 욕조에 뛰어들다니!
하지만, 저도 잘한 건 없어요.
그녀를 부들부들 떨게 했으니.
그래도 밝은 미스·피튜니아, 뜨거운 샤워로 다시 한 번 기분이 좋아졌어요.
차가운 몸을 조금씩 핫하게!

(나나)

 

 

 방에서 할 일을 모두 끝냈으면 본격적으로 전투를 할 차례.

 

 


 

 

나나: 이봐, 젊은이! 잠깐, 놀아줄까?

 

 


 

 

 전투를 하려면 바구니에 있는 바구니를 건드려 실뭉치를 바닥에 쏟아야 한다. 그리고 실뭉치를 유령싹싹으로 흡수한 후 녀석을 향해 발사하여 맞추면 된다.

 

 

 이번에도 3 번을 성공시키면 손전등으로 놀라게 한 후에 잡도록 하자.

 

 

 보물상자에서는 다음 구역의 열쇠가 나온다.

 

 

 열쇠로는 AREA 1의 보스였던 천시가 있던 방의 옆방.

 

 다만, 길 구조 상 바로 현재 있는 곳에서는 바로 갈 수 없기 때문에 1층 현관을 거쳐 돌아가야 하니, 돌아가기 귀찮다면 맞은 편인 2층 욕실로 들어가 거울을 게임보이·호러로 찍어 1층 홀로 돌아가는 방법을 택하자.

 

 

 위에서 언급한대로 1층 현관을 통해 해당 문으로 가 열쇠를 사용하도록 하자.

 

 

 일단 우측의 2층 침대를 조사하면 'Speedy Spirit'가 등장하니 바로 잡아주자.

 

 

 이어서 천장을 보면 회전 모빌이 있으며, 유령싹싹을 통해 회전시켜주면 이벤트 발생.

 

 


 

 

(갑자기 쌍둥이 유령이 나타난다.) 헨리와 오빌: ... 뭐야, 여기서 뭐하는 거야 아저씨.
헨리와 오빌: 아저씨, 우리와 숨바꼭질하자!
하하핫, 하하핫!
선택문: - 좋아, 같이 하자 [선택]
-안녕.
헨리와 오빌: 좋~~~~~~~~~아! 헨리와 오빌: 자, 이젠 우리가 숨어볼테니
밖에서 잠깐 기다려줘!

 

 


 

 

 대화가 끝나고 방 밖으로 나가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헨리와 오빌: 다~~~~~~~~됐다!

 

 


 

 

유령싹싹으로 상자를 건드렸을 때, 흔들리는 상자를 찾아내야 한다.

 방에 다시 들어오면 상자 몇 가지가 놓여져 있고, 이 상자 중에서 이 쌍둥이 형제를 모두 찾아야 한다.

 

 무턱대고 찾아 틀릴 경우 다시 방에 나갔다가 녀석들이 다시 숨고 찾는 걸 반복해야 하니 명심하자.

 

 찾는 건 아주 간단한데, 상자를 유령싹싹으로 조사하면 흔들리는 상자가 있을 것이다. 이 상자를 열어보면 녀석들을 찾을 수 있다.

 

 


 

 

오빌: 꽤 하네, 아저씨!

 

 


 

 

 게임보이·호러를 이용해 확인하면 아래와 같다.

 

 


 

 

오빌: 우~~~왕!

 

 


 

 

 같은 방법으로 또 마지막 녀석을 찾자.

 

 


 

 

헨리: 반칙이야, 아저씨! 사기꾼!

 

 


 

 

 자동차를 탄 녀석은 돌아다니다가 질주하는 공격을 하며, 비행기를 탄 녀석은 주변을 날아다니며 폭탄을 떨어뜨려 공격을 하니 이 녀석들의 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

 

 반드시 파란 녀석부터 잡아주자.

 

 둘 중에 한 녀석을 유령싹싹으로 탈 것을 빨아들인 후 손전등으로 놀라게 해 빨아들이면 된다.

 

 


 

 

헨리: 날려줄 거야!

 

 


 

 

먼저 파란색 유령의 자동차를 유령싹싹으로 빨아들인 후 녀석을 잡아주자.

 특히 동시에 녀석들을 잡을 필요 없어 차근차근 한 녀석씩 없애야 하는데, 위에 말씀 드렸듯이 파란 녀석부터 자동차를 빨아들인 후 잡아주자.

 

 녀석은 진주도 떨구지 않고 지상에서 동선을 더 방해하니 먼저 없애는 편이 낫다.

 

 그래도 파란색 유령을 빨아들이는 동안 비행하는 녀석의 폭탄 공격을 유의해야 한다.

 

 

 유령싹싹으로 하나를 처치했다면 나머지 녀석도 같은 방법으로 해치우자.

 

 녀석은 진주를 떨구니 입수하도록.

 

 

 전투 후에는 보물상자가 등장하니 열어서 아이템을 입수하자.

 

 


 

 

(마리오의 신발을 찾았다! 어쩐지 그리운 냄새다!)

 

 


 

 

 이젠 마리오의 물건 5 가지를 모두 모았으니, 마담 클레어보야에게 가보자.

 

 


 

 

마담 클레어보야: 음? 재미있는 물건을 갖고 왔군. 마담 클레어보야: 잠깐 그것 좀 보지.
마담 클레어보야: 음, 이, 이건...! 마담 클레어보야: 마리오의 신발이군.
흠! 꽤 닳아있어, 긴 거리를 돌아다닌 건가.
마담 클레어보야: 음?
...... 왔군.
마담 클레어보야: 갑자기, 느낌이 왔어.
힘이라는 힘, 갑자기 생겼어! 
마담 클레어보야: 바로 점을 쳐주지. 마담 클레어보야: 수정이여,
우리, 가문으로부터 전해지는 영력을 가진 수정이여...
마담 클레어보야: 비춰다오, 마리오의 모습을! 마담 클레어보야: 끌린다!
이 물건이 보여주고 있어~~~엇!!
마담 클레어보야: 아아... 힘이 넘쳐흐른다!
보인다, 보여!
마담 클레어보야: 마리오가 보인다!
마리오가 보고있는 광경이 보인~다!
마담 클레어보야: ...... 마담 클레어보야: 이, 이것은!
마담 클레어보야: 쿠파!? 마담 클레어보야: ...이거 도대체 무슨 일이!?
 쿠파의 모습이 보인~다!
마담 클레어보야: 이 맨션 어딘가에 쿠파
존재하는 건가?
마담 클레어보야: 믿을 수가 없어...
믿을 수 없지만, 분명히 보인~다.
마담 클레어보야: 쿠파는 마리오에게 분명히 당했는데.
...설마, 킹부끄가 쿠파를 부활시킨 건가?
마담 클레어보야: 그렇다면 엄청난 일이 생길걸세!
마담 클레어보야: ...... 마담 클레어보야: ...으!
히, 힘이... 모자라...
마담 클레어보야: 아무래도 내가 알려줄 수 있는 점은
여기까지 같군...
마담 클레어보야: 모든 힘을 썼지만,
더 이상 점쟁이로서의 여한은 없네.
마담 클레어보야: 이걸로 만족하고
행복한 그림 속으로 돌아갈 수 있겠군...!
마담 클레어보야: 쿄~호호호!
기쁘네... 아아, 기뻐!
고맙네, 루이지여!

 

 


 

 

 많은 정보를 준 마담 클레어보야가 그림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하자마자 바로 손전등과 유령싹싹을 통해 잡을 수 있다.

 

 그동안 정보를 알려준 마담 클레어보야를 편하게 잡아주자.

 

 

 마담 클레어보야를 처치하고 등장한 보물상자에는 열쇠가 나오니 입수하도록.

 

 

 본격적으로 3층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일단 3층으로 올라갈 때, 2층 중앙 복도에는 랜덤으로 'Gold Mouse'가 등장한다.

 

 당장 나오지 않는다면, 바로 근처인 회상의 방에 왔다갔다 하면 녀석이 나와 잡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잠깐 2층으로 올라왔던 계단 방향으로 돌아가 티룸으로 가서 얼음의 원소를 유령싹싹으로 흡수해 가도록 하자.

 

 2층의 중앙 복도를 통해 우측으로 계단을 올라가면 된다. 3층으로 올라갔다면 문 2 개가 있는데 아래쪽 문으로 가자.

 

 

 들어온 곳은 박제실.

 

 일단, 게임보이·호러로 우측에 나무상자와 의자 중앙을 보면 치즈를 발견할 수 있으니 조사하여 'Gold Mouse'를 소환해 잡아 코인들을 챙겨주자.

 

 

위쪽에 박제된 사슴의 머리 3 개를 유령싹싹으로 모두 건들면 전투해야 할 유령이 출몰.

 전투를 하려면 위쪽의 박제된 사슴의 머리 3개를 유령싹싹으로 모두 흔들 경우 유령이 나온다.

 

 'Blue Blaze'와 'Garbage Can Ghost'가 등장하는데, 'Blue Blaze'의 경우 미리 흡수한 얼음의 원소로 공격 후 빨아들이면 된다.

 

 각각 3 마리, 2 마리를 퇴치하면 방에 불이 들어오고 보물상자가 생길 것이다.

 

 

 보물상자에서는 AREA 3의 마지막 열쇠를 입수할 수 있다.

 

 

 열쇠로 열 수 있는 문은 현재 루이지 위치의 바로 옆 복도 끝 문.

 

 저 문을 열기 전에 AREA 3에서 무시했던 부끄부끄들을 잡도록 하자.

 

 공략은 동선의 혼동을 줄이기 위해 1층의 헬스장부터 차례대로 진행하겠다.

 

 

 먼저 1층의 헬스장.

 

 일반 구도로는 보이지 않으나, 게임보이·호러를 통해 아래방향을 보면 거울이 있을 것이다. 이를 통해 1층으로 편히 갈 수 있으니 원하시는 방법으로 헬스장으로 향하자.

 

 

 게임보이·호러가 반응하니 부를 찾아내보자.

 

 


 

 

부리가드: 그래, 내가 바로 부리가드!

 

 


 

 

 AREA 3부터는 부끄부끄를 한 장소에서 잡기가 꽤 까다롭다.

 

 때문에 위 화면처럼 근처로 도망치는 걸 추적하면서 잡아야 하는 상황이 빈번해질 텐데 근처의 장소가 불이 꺼져있으면 잡기가 더 까다롭다.

 

 이런 이유로 해당 AREA의 장소를 최대한 불을 밝힌 상태에서 녀석들을 잡아야 그나마 순조롭기 때문에 이렇게 진행을 하는 것.

 

 어쨌든 꼭 잡도록 하자.

 

 


 

 

아라따 박사: 부끄부끄를 잡기위해
태어난 것 같구만, 
루이지군!
아라따 박사: 좋아, 지금 잡은 부끄부끄의 데이터를
보내주게나.
(저장) 아라따 박사: 그럼, 조심하게, 루이지군!

 

 


 

 

 다음은 당구실에서 부끄부끄를 찾자.

 

 


 

 

부후: 훌쩍, 내가 부후다!

 

 


 

 

 중앙 당구대를 주의하며 반드시 잡도록 하자.

 

 


 

 

아라따 박사: 잘 했네, 루이지군! 아라따 박사: 자네를 위해 특별한 정보를 하나 알려주지.
아라따 박사: 엘리먼트에 대해 좀 알고 있나?
사실은 각각 3 개는 가위바위보의 관계가 된다네.
아라따 박사: 즉...
물은 불에, 불은 얼음에, 얼음은 물에 강하지.
아라따 박사: 헷, 헷. 알고 있었는가? 아라따 박사: 좋아, 지금 잡은 부끄부끄의 데이터를
보내주게나.
(저장) 아라따 박사: 그럼, 조심하게, 루이지군!

 

 


 

 

 당구실 옆인 영사실로 가서 부끄부끄를 찾아내자.

 

 


 

 

샴부: 맑고, 깨끗하게... 난 샴부!

 

 


 

 

 영사실은 큰 방해요소는 없는 곳이라 조금은 쉽게 잡을 수 있다.

 

 


 

 

아라따 박사: 잘 했네, 루이지군! 아라따 박사: 자네를 위해 특별한 정보를 하나 알려주지.
아라따 박사: 식물을 사랑하는 것은
결코 손해보는 일은 아니라네.
아라따 박사: 식물이 기뻐할 일이 무엇일지는,
아라따 박사: 자네도 알고 있지 않을까, 루이지군. 아라따 박사: 좋아, 지금 잡은 부끄부끄의 데이터를
보내주게나.
(저장) 아라따 박사: 그럼, 조심하게, 루이지군!

 

 


 

 

 이번에는 자주 다녔었던 마담 클레어보야가 있던 곳으로 가보자.

 

 


 

부이지: 안녕 루이지, 난 부이지야!

 


 

 

 이번 부끄부끄는 체력이 없는 편이라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다.

 

 


 

 

아라따 박사: 잘 했네, 루이지군! 아라따 박사: 자네를 위해 특별한 정보를 하나 알려주지!
아라따 박사: 부끄부끄외의 유령들은
자네가 보는 방향에서는 나오지 않네.
아라따 박사: 등 뒤에서 몰래 미행하며 몰래 다가오지.
아라따 박사: 헷, 헷. 알고 있었는가? 아라따 박사: 좋아, 지금 잡은 부끄부끄의 데이터를
보내주게나.
(저장) 아라따 박사: 그럼, 조심하게, 루이지군!

 

 


 

 

 쌍둥이 형제를 잡았던 곳으로 가서 부끄부끄를 찾아내자.

 

 


 

부리스: 날 부리스라 불러달라고!

 

 


 

 

 공략대로라면 2층 서쪽에서는 마지막 부끄부끄다.

 

 


 

 

아라따 박사: 잘 했네, 루이지군! 아라따 박사: 자네를 위해 특별한 정보를 하나 알려주지!
아라따 박사: 혹시, 부끄부끄 외에
다른 작은 유령들을 본 적있나?
아라따 박사: 그 녀석들은 반센트·반·고어라 불리우는
화가의 유령이 그려놓은 그림이었다네.
아라따 박사: 저것들을 예전부터 연구하느라
정말 애먹었다네...
아라따 박사: 화가는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고군분투 했지만,
아라따 박사: 결국 유령의 화가는 유령을 낳은 꼴이지. 아라따 박사: 좋아, 지금 잡은 부끄부끄의 데이터를
보내주게나.
(저장) 아라따 박사: 그럼, 조심하게, 루이지군!

 

 


 

 

 이번엔 2층으로 올라가자.

 

 먼저 티룸으로 가서 부끄부끄를 찾아내자.

 

 


 

 

부쟁글스: 징글, 쟁글, 나는 부쟁글스.

 

 


 

 

 다행히 체력은 없는 편이나, 방 구조가 복잡하니 유의하자.

 

 


 

 

아라따 박사: 헷, 아직 붙잡고있구만!
좋은 페이스야, 루이지군!
아라따 박사: 좋아, 지금 잡은 부끄부끄의 데이터를
보내주게나.
(저장) 아라따 박사: 그럼, 조심하게, 루이지군!

 

 


 

 

 다음은 조부모의 방이다.

 

 


 

 

림부거: 안녕, 난 림부거!

 

 


 

 

 반드시 잡아주자.

 


 

아라따 박사: 부끄부끄를 잡기위해
태어난 것 같구만, 
루이지군!
아라따 박사: 좋아, 지금 잡은 부끄부끄의 데이터를
보내주게나.
(저장) 아라따 박사: 그럼, 조심하게, 루이지군!

 

 


 

 

 근처의 회상의 방으로 향하여 부끄부끄를 찾아내자.

 

 


 

분스워글: 난 분스워글. 하하!

 

 


 

 

 공간이 좁아 다른 곳으로 도망갈 확률이 높으니, 그럴 경우 끝까지 쫓아가 잡도록 하자.

 

 


 

 

아라따 박사: 간파했나? 부끄부끄의 움직임을!
역시구먼, 루이지군!
아라따 박사: 좋아, 지금 잡은 부끄부끄의 데이터를
보내주게나.
(저장) 아라따 박사: 그럼, 조심하게, 루이지군!

 

 


 

 

 AREA 3의 마지막 부끄부끄가 남았다.

 

 3층 박제실로 올라가 부끄부끄를 찾아내자.

 

 


 

 

리틀 부 핍: 나, 리틀 부 핍의 양 한 마리 봤어?

 

 


 

 

 장소가 좁으니 나가더라도 끝까지 쫓아가 추적하며 잡도록 하자.

 

 


 

 

아라따 박사: 잘 했네, 루이지군! 아라따 박사: 자네를 위해 특별한 정보를 하나 알려주지.
아라따 박사: 식물을 사랑하는 것은
결코 손해보는 일은 아니라네.
아라따 박사: 식물이 기뻐할 일이 무엇일지는,
아라따 박사: 자네도 알고 있지 않을까, 루이지군. 아라따 박사: 좋아, 지금 잡은 부끄부끄의 데이터를
보내주게나.
(저장) 아라따 박사: 그럼, 조심하게, 루이지군!

 

 


 

 

 AREA 3의 모든 부끄부끄를 잡았따면 24 마리가 될 것이다.

 

 박제실 왼쪽 문을 열고 나가, 복도를 따라 끝에 있는 문을 열쇠로 열고 나가도록 하자.

 

 

 열쇠로 문을 열고 발코니로 나가면 마침내, AREA 3의 보스전 기다리고 있다.

 

 발코니로 나와 왼쪽으로 가보면 바삐 울리는 알람과 함께 부끄부끄들이 모여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부끄부끄: 마침내 겁쟁이 루이지가 여기까지 왔군.
무섭구만.
부끄부끄: 이젠 우리 차례인가.
부끄부끄: 좋아, 얘들아. 우리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자. 부끄부끄: 녀석에게 공포를 선사해주지!
(부끄부끄들이 회전을 하며 루이지 주변을 둘러싼다.)
(그런 후 점점 가운데로 회전하며 몰려들다가...)
(그대로 하늘로 올라가고...)
(주변에 있던 유니콘 동상이 얼음 형태로 바뀐다.)
(겁에 질린 루이지는 부끄부끄들이 올라간 하늘을 향해 쳐다보는데...)
(그 곳에서는 거대한 부끄부끄 하나가 루이지를 향해 떨어지고 있었다.)
(루이지는 겨우 부끄부끄를 피해 달아나지만...)
(결국에는 대치하게 된다.)

 

 

 


 

 

바운딩 하며 루이지에게 다가오는 녀석 면전에 유령싹싹을 빨아들이면 2 번은 겁먹고 뒤로 회피한다.
3 번째에서는 꼬리가 유령싹싹에 빨아들여지면서 끌고 다닐 수 있는데, 유니콘 석상 뿔에 갖다 대도록 하자.

 본 게임 중에서 정말 까다로운 보스전이다.

 

 전체적인 전투 방법은 거대한 부끄부끄의 꼬리를 유령싹싹으로 빨아들인 상태에서, 유니콘 동상 뿔로 끌고 와 터뜨려야 한다.

 

 처음에 거대한 부끄부끄에게 유령싹싹을 작동시키면서 면전에 내밀면 도망가니 2 번은 도망간다. 이를 3 번째로 성공시키면, 녀석의 꼬리가 유령싹싹에 붙게 되면서 임의로 끌고 다닐 수 있다.

 

 즉, 유령싹싹을 녀석에 면전에 작동시키면 체력이 소모될 일은 없다.

 

 

유니콘 석상에서 얼음 원소를 빨아 들이고 흩어져있는 부끄부끄들에게 방사하거나 날리도록 하자.
방사된 냉기를 맞은 부끄부끄들은 얼려져 바닥에 떨구어지는데, 이를 빨아들이면 된다.

 이때, 녀석을 발코니 양 옆에 유니콘 석상 중 가까운 석상의 뿔에 갖다 대면 원래의 부끄부끄들이 흩어져 돌아다니는데, 이를 얼음 원소로 얼려 유령싹싹으로 빨아들여야 한다.

 

 얼음원소는 양 옆의 유니콘 석상에서 입수할 수 있으니 반드시 입수한 채 전투를 하도록 하자.

 

 얼음 원소를 입수했다면 원래의 상태로 돌아간 작은 부끄부끄들에게 방사하거나 날려 맞춰 얼려야 한다. 이렇게 얼려진 부끄부끄들을 모두 유령싹싹으로 빨아들이면 된다.

 

 작은 부끄부끄들은 루이지가 뒤돌아 있을 때 따라온다거나, 몸을 회전하며 차징하다가 돌격하는 공격을 하니 주의하자.

 

 

 흩어진 녀석들은 시간이 지나면 다시 뭉쳐 거대한 부끄부끄로 변신하니 위에 서술했던 전투 방법을 반복해야 한다.

 

 우선, 녀석의 금 액자를 얻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루이지의 체력을 90 이상 유지 해야 하니, 체력에 신경 쓰도록 하자.

 

 

부끄부끄는 플레이어가 바라보지 않을 때 쫓아오니, 이를 활용하여 가까이 녀석이 다가올 때 냉기를 방사하거나 발사해야 한다.

 다만, 분리된 부끄부끄를 없앨수록 거대한 부끄부끄의 크기는 작아지는데, 문제는 게다가 분리된 부끄부끄 녀석들의 수가 줄어들수록 얼리는 게 조금씩 어려워지니 주의하자.

 

 어느 마리오 시리즈가 그랬듯 부끄부끄는 플레이어가 정면을 바라보면 반대 방향으로 가거나 그대로 있는다.

 

 여기서도 같은 특징이기 때문에 녀석과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다가 녀석과 거리가 가까워지면 급하게 녀석을 바라보며 냉기를 방사하거나 발사해 얼리도록 하자.

 

 

 마지막 부끄부끄까지 위의 방법대로 전투를 했다면 AREA 3는 클리어.

 

 전투 후 나오는 상자를 열어 열쇠를 입수하도록 하자.

 

 


 

 

루이지: ??? 아라따 박사: 루...이지군..
아라따 박사: ...루이지군, 내 말이 들리나? 아라따 박사: 오, 무사하다니! 다행일세!
아라따 박사: 뿌연 안개가 통신을 방해한 것 같구만. 아라따 박사: ...음, 꽤나 일을 잘 처리한 것 같더군.
아라따 박사: 잠깐, 내 연구소로 와주게나. 아라따 박사: 녀석들의 초상화를 만드는 동안
저녁이나 같이 하지!
아라따 박사: 오늘 밤에는 우리 집안의 전통 음식을
만들어 주겠네.
아라따 박사: 절인 민들레와 근사한 양념의 따개비일세!
헷, 헷, 헷!
아라따 박사: 무사히 돌아온 걸 환영하네,
루이지군!
아라따 박사: 아무래도 유령싹싹 안에
유령들이 꽉 찬 것 같구만.

어서, 저 낡은 유령, 그림으로 되다를 사용하자구!
(아라따 박사의 설명이 끝나면 루이지는 유령싹싹을 기계 슬롯에 꽂아본다.)
(유령들이 기계로 들어가지면서 기계가 본격적으로 작동이 되고...)
(아라따 박사와 루이지는 기계가 돌아가는 것을
차례대로 보기 시작한다.)
아라따 박사: 원래 유령들은 볼 수가 없다네~
아라따 박사: 그래서 우리는
볼 수 있는 형태가 필요한 걸세.
아라따 박사: 여기서 한 번 찍어주고!
(기계 안에서 무언가 찍히는 느낌을 준다.) 아라따 박사: 오, 드디어 나의 유령 초상화가~
(루이지가 잡았던 유령들의 모습이 초상화 형태로 완성 된다.)
아라따 박사: 흠... 다신 녀석들이
유령으로 돌아가지 못 하도록 관리를 해야한다네.
아라따 박사: 도와줘서 고맙네 루이지군!

 

 


 

 

 아라따 박사와의 대화가 끝나면 AREA 3은 종료가 되며, AREA 3의 최종 보스전은 부끄부끄를 15 마리 잡은 셈이기 때문에 부끄부끄를 모두 잡았다면 39 마리가 될 것이다.

 

 

 

 

(다음 공략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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