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공략/[PS2] 바이오하자드 코드: 베로니카 (JP)

[PS2] 바이오하자드 코드: 베로니카 완전판 - 공략 후기

by 아기좀비 2013. 6. 23.
반응형

※ 본 공략은 [일본 판]으로 공략이 진행되며,  [타 기종 / 타 언어 버전]과는 차이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침내 바이오 하자드 코드: 베로니카 완전판의 공략을 끝마쳤습니다.


 이거 생각보다 이상한 곳에서 꼬인 부분이 발생해서 몇 번이나 보류 및 중지를 잠깐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뭐, 그 덕에 갑작스러운 록맨 2의 공략이 탄생했지만요...

 외전이라고 등장했지만, 스토리는 시리즈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을 다루고 있고, 그런 이유로 시리즈 중 플레이 타임이 긴 편에 속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더 걸린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처음 이 게임을 구입하고 한 번의 실수로 한 동안 안 했던 게임인데, 클레어에서 크리스로 넘어갈 때 아이템 연동 관련한 부분에서 모든 무기를 클레어로 다 몰아 사용하는 바람에 크리스로 진행을 못 했던 아픈 기억이 있던 게임입니다. 그러다가 최초 클리어를 많은 시간이 지나서 달성했던 것 같네요.


 게임 상 일본어를 몰라 플레이 매뉴얼을 읽지 않는 이상,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도 이 부분에서 실수하신 경우를 종종 봤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기회 되면 내가 이 게임을 공략하리라...라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한참 후에야 공략을 끝마쳤네요.
 근래에는 이코 처럼 현세대 게임기인 PS3나 XBOX360으로 바이오 하자드 리바이벌 셀렉션으로 이식이 되어 접할 루트가 한 층 늘었으며 예전 게이머에 신규 게이머 분들에게도 공략이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역시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거나 오역, 문제점 등이 발견되면 댓글로 피드백 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다음 공략은... 미정입니다.
 

 물론, 뭔가 공략을 하긴 할 건데 딱히 정하진 않았어요. 공략 할 게임이 생각나면 갑작스럽게 진행하겠습니다.
 

 거북이처럼 느리고 꾸준하게 올릴 생각입니다.


 빠른 업데이트 기대는 정신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