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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공략/록맨 2 [US]

록맨 2 - 히트 맨

by 아기좀비 2013. 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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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공략은 '북미판' 버전으로 공략이 진행 되며, '일본판'과는 차이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에 흐르는 용암은 닿으면 바로 죽으니 조심하자.

 

스테이지를 시작하자마자 '프랍-탑 (Fly Boy)'이란 녀석이 등장하는데

 

이 녀석은 프로펠러를 이용한 높은 점프로 플레이어를 괴롭히니 등장하자마자 연타를 해 없애야한다.

 

등장하자마자 공격을 하지 않는 놈이니 그 때가 이 녀석을 없앨 기회.

 

참고로 이 녀석을 그냥 두면 지겹도록 쫓아오는 경우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진행하면 벽 구멍을 통헤 '텔리 (Telly)'라는 녀석이 지속적으로 등장하는데 다행스럽게도 한 방에 없앨 수 있다.

 

그치만 플레이어를 따라오기 때문에 닿아서 밀려 떨어져 죽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자.

 

오히려 무시하다가 죽는 경우가 상당하다.

 

 

다음에는 '스프링거 (Spring Head)'라는 녀석이 바닥에서 움직인다.

 

록맨과 같은 바닥에 있을 경우는 움직임이 빨라진다.

 

지면의 모서리에서 움직이거나 스프링거와 거리를 두고 지그재그로 올라가자.

 

다이렉트로는 못 올라간다.

 

 

사다리를 타고 나려오면 요상한 곳에 도착한다.

 

나타났다 사라지는 패턴을 반복하는 블록이 등장하는데, 전작 아이스 맨 스테이지에서 등장했던 시스템이다.

 

이 스테이지에서 가장 메인이 되기도 하고 더 어려워졌다.

 

밑에 '스프링거'는 신경쓰지 말고 사다리에서 대기타면서 블록의 순서를 파악한 뒤 위 스크린샷 순서대로 올라가 다음 구역으로 가자.

 

 

이 곳은 '텔리'가 계속 나타나는데 도중의 기둥은 높다.

 

역시 사라지는 블록이 지속적으로 활동하는데 블록이 나타날 때 밟고 올라가자.

 

'텔리'가 가까이 다가오면 바로 죽여야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더 높은 기둥도 블록으로 올라가야한다.

 

가다가 기둥 중간에 독특한 블록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을텐데 이 것은 '크래쉬 맨'을 처치하면 얻게 되는 무기인 '크래쉬 봄'으로 없앨 수 있지만,

 

현재는 그런 상황이 아니니 블록만 밟고 올라가자.

 

혹시나 순서를 바꿔 진행해 '크래쉬 봄'이 있다면 기둥 사이의 독특한 블록을 없앤 후에 간편하게 가자.

 

 

방금 구역을 지나치면 '스프링거'가 돌아다니는데 이 녀석은 신경 끄고 위로 올라가자.

 

이제부터 이 스테이지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다.

 

사라지는 블록들로만 앞으로 진행해야 하는데 공략에서는 중요한 부분을 동그라미 쳐놨다.

 

3번 째 블록을 밟자마자 점프를 해 동그라미 친 블록으로 올라가자.

 

 

그리고 용암 전 블록까지 오자마자 바로 점프해 동그라미 친 블록으로 가자.

 

둘 중에 아무거나 상관 없지만, 오른쪽 블록이 먼저 등장하니 알아두자.

 

후에는 단순하게 앞으로만 블록이 나타나니 별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가다보면 도중에 '1UP'가 있는데, 지금 상태로는 절대 얻을 수 없으니 포기하자.

 

'1UP' 블럭을 시작으로 4번 째 블록에서는 동그라미 친 2개의 블록이 나오니

 

4번 째 블록 착지하자마자 바로 점프를 해 동그라미 친 블록으로 올라가자.

 

후에는 용암 위처럼 앞으로만 등장하는 블록이니 간단하게 앞으로 가면 이 스테이지는 거의 다 클리어 했다고 보면 된다.

 

사실 이 구역은 'ITEM - 2'라는 것을 얻으면 아주 쉽게 지나갈 수 있으며 도중에 있던 '1UP'도 먹을 수 있지만,

 

당장은 없기 때문에 블록으로 설명을 드렸다.

 

 

최대의 고비를 넘기면 '스나이퍼 아머(Sniper Armor)'가 등장하는데

 

이 녀석을 계속 공격하면 아머가 부서지면서 '스나이퍼 죠(Sniper Joe)'만 남게 된다.

 

이 녀석은 록맨의 공격을 방패로 팅겨내니 방패를 치울 때만 공격할 수 있다.

 

그치만, 간단한 건 그냥 '스나이퍼 아머' 상태일 때 연사를 해 아머를 벗겨 상대하는 게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아머 상태에서 깔리면 데미지가 상당하니 주의.

 

 

'스나이퍼 아머'를 넘어왔다면 보스룸이 있으니 들어가자.

 

히트 맨

[DWN-015]

 

 

'히트 맨'은 '와일리' 박사가 '파이어 맨'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삼아 제작된 로봇.
그의 몸은 높은 열과 불도 견딜 수 있다.

'지포 라이터'의 모습을 띄고 있어 크게 웃다가 무심결에 뚜껑이 닫히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한다.
등에 부착된 다이얼은 화력을 조절하는 역할이지만, 정작 '히트 맨' 본인은 알아차리지 못 하고 있다는 게 흠.


그의 특수 무기는 21,632(섭씨 12,000)도까지 올라가는 '아토믹 파이어'.
'히트 맨' 본인을 짧은 시간 동안 보호하는 보호막을 만들기도 하며
자신이 불덩이로 변해 적에게 돌진하는 공격도 한다.
또한 입에서 불을 내뱉기도 하며 손에서 거대한 불덩이를 생성해 공격하기도 한다.

 

약점: 버블 리드 (버블 맨)

 

 

'히트 맨'은 '버블 맨'보다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시작하자마자 3개의 불똥을 던지는데 버블맨 스테이지의 '케로그'가 내뱉는 '프티 케로그' 3마리와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록맨이 공격하면 그제서야 불로 변해 돌진하는 공격을 하는데

 

이 말은 공격만 하면 불똥은 안 던지고 돌진기만 쓴다는 얘기.

 

'버블 리드'로 공격해주면서 이놈이 돌진할 때 반대쪽으로 피하는 것을 반복하면 쉽게 해치울 수 있다.

 

거리는 최대한으로 두는 것은 필수다.

 

획득무기 : 아토믹 파이어

 

 

히트 맨의 무기인 '아토믹 파이어'를 입수하게 된다.

 

어찌보면 별 특징은 없지만, 록맨 시리즈 중 최초로 차지가 가능해 공격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다가 떼면 강력한 차지 샷을 할 수 있다.

 

차지는 3단계까지 가능.

 

동시에 라이트 박사에게 메세지가 온다.

 

라이트 박사에게 메세지가 도착했다.

라이트 박사: ITEM-1이 다 만들어졌구나!

이제부터 사용할 수 있단다!!

획득무기 : ITEM-1

 

 

라이트 박사가 만든 ITEM-1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수직으로 잠시동안 날아가는 발판을 만들어 내는데 최대 3개까지 만들어 낼 수 있다.

 

※ 적의 이름이나 보스에 대한 소개의 원문 출처는 http://megaman.wikia.com/ (번역은 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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